내 삶에 따뜻한 위안이 되는 책 > 분야별 책 보기

분야별 책 보기

도서출판 나라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분야별 책 보기

본문

내 삶에 따뜻한 위안이 되는 책

ㆍ 부제 - ㆍ 작가 딩푸
ㆍ 발매 2007. 5. 3. ㆍ 분야 에세이
ㆍ 페이지 200쪽 ㆍ 크기 152 * 223 mm
ㆍ ISBN 978-89-7034-073-9 (03820) ㆍ 가격 8,800원
ㆍ 부제 - ㆍ 작가 딩푸
ㆍ 발매 2007. 5. 3. ㆍ 분야 에세이
ㆍ 페이지 200쪽 ㆍ 크기 152 * 223 mm
ㆍ ISBN 978-89-7034-073-9 (03820) ㆍ 가격 8,800원
 
책소개

우리는 누군가의 위로가 필요하다

어느 시인이 말했다. ‘누구나 혼자이지 않은 사람은 없다. 다른 사람들의 마음이 내 마음 같을 수는 없고, 내가 겪는 고통과 시련을 다른 사람이 대신 해줄 수도 없다. 그러기에 사람들 틈에서 어울려 살아가고 있다 해도 결정적인 순간에 우리는 혼자이고, 또 그래서 외롭다. 우리에게 시련이나 외로움을 피해갈 재주는 없다. 그저 그 순간을 얼마나 현명하고 씩씩하게 극복해내느냐, 하는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이다.

바로 그럴 때, 사람들의 마음이 내 마음 같지 않다고 느낄 때, 너무 힘들어서 자리에 그냥 주저앉고만 싶을 때, 세상에 나 혼자인 것만 같은 외로움으로 힘들 때, 그래서 누군가의 따뜻한 손길이 필요할 때, 이 책은 위로가 되어 준다. 언제든 손만 뻗으면 닿을 곳에서, 책장을 펼치기만 하면 그 속에 내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져줄 위로의 말들이 담겨 있는 것이다.

 

우리의 마음이 곧 천국이다. 남은 일은 그걸 발견하는 것뿐

저자는 이 책이 자신만의 천국을 찾는 과정을 담은 기록이라고 말한다. 저자 역시 혼자였고, 외로웠으며, 권태롭고 팍팍한 일상 때문에 힘들었다고 한다. 그래서 그는 어릴 때 꿈꾸었던 천국을 어른이 되어 다시 그리게 되었고, 이 책이 바로 그 열매라는 것이다.

실제로 이 책 속에는 각양각색의 사람들 이야기 57편이 담겨 있다. 그것이 실화이냐 아니냐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이야기 속 상황이나 모습들이 우리가 한 번쯤 겪었음직하다는 것이며, 이야기 속 인물들이 고민의 답을 찾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자기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는 것이다. 그건 늘 우리 가까이 있었지만 잊고 있던 것들의 재발견이다.

저자는 다시 말한다. 저자 자신이 그리던 천국은 이미 마음 안에 존재하고 있었다고. 단지 그걸 깨닫지 못하고 있었을 뿐이라고. 이제 그것을 알게 된 이상, 설레는 마음으로 희망을 맞이해야겠다고. 그리고 이런 마음들이 자신이 찾던 천국, 즉 마음의 천국을 경험하는 일일 거라고 말이다.

삶이 따뜻하게 위로 받고 있다고 느낄 때, 제 마음은 어느덧 천국이 되어 있었습니다.”라는 말은 그가 이 책을 통해서 우리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인 것이다.

      

“Bravo, My Life!” 

어쩌면 책장을 덮는 순간, 이렇게 외치게 될지도 모른다. 내 삶에 따뜻한 위안이 되는 책으로 인해 마음에 따뜻한 기운이 일고, 다시 힘차게 일상으로 들어갈 수 있겠다는 희망이 가슴을 벅차게 할 테니까 말이다. 우리의 삶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게 될 테니까 말이다.

 

차례
· 즐거움을 찾아내는 꼬마
· 나를 믿어주는 한 사람
· 속 깊은 스승
· 어머니의 생신선물
· “우리는 여기, 이렇게 살아 있소!”
· 25파운드짜리 수상
· 차가운 돌 찾기
· 잘하는 것 한 가지
· 폭풍 속에서의 선택
· 칼 한 자루
· 어둠을 극복하는 법
· 튼튼한 뿌리
· 겨울나무
· 어느 낙천주의자의 외침
· 한바탕 소동
· 천국의 문
· 1달러의 행운
· 돌 하나의 가치
· 마차가 된 캐딜락
·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 편안한 생활
· 거울 속 자신감
· 생각할 시간
· 타인의 결점
· 수학자의 강의
· 산에 오르는 이유
· 솔직한 대답
· 특이한 기말고사
· 준비된 사람
· 정직한 프랭크
· 사장님의 신신당부
· 기차를 사랑하는 톰
· 노신사의 첫사랑
· 조용한 복수
· 이상한 미술수업
· 그녀의 자신감
· 소년의 끈기
· 절망을 넘어서다
· 주방장의 자부심
· 천 달러의 오해
· 어머니의 편지
· 꽃에게 비옷을
· 사냥하던 날
· 진정한 친구
· 담 넘어간 모자
· 부자와 거지의 대화
· 두 번 울리는 전화
· 사랑의 선물 고리
· 부자상인의 세 아들
· 밤마다 임금의 되는 하인
· 따뜻한 시선
· 펠렉스의 겨자가루
· 페르시아와 투바
· 두 생명을 살린 간호사
· 도움을 주는 방법
· 부모의 마음
· 아름다운 결말
저자
지은이 | 딩푸(丁夫)
1969년 출생. 북경이공대학 대학원을 졸업했다.
사회과학분야의 저술활동을 해오던 중 그만의 인생철학을 담은 에세이를 신문에 발표하면서부터 중국 독자들에게 신선한 깨달음과 감동으로 어필하기 시작했다. 이후, 저자는 오랜 성찰로 빚어낸 삶의 철학적 사유를 더 많은 글로 담아냈으며, 다양한 강연활동을 통해서도 삶을 대하는 따뜻한 방식을 전하고 있다.
저서로는 ≪부자의 9가지 비밀≫, ≪청화대학의 능력 배양 가이드≫ 등이 있다.

옮긴이 | 정우석
덕성여자대학교 중어중문학과 졸업.
대만 사범대학과 북경어언문화대학에서 수학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대학원 중국학과를 마쳤다.
현재 SBS번역대상 최종심사기관으로 위촉된 (주)엔터스코리아 중국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핵심인재를 만드는 경영우화 77≫, ≪단숨에 읽는 우화≫, ≪미래의 중국≫ 외 다수가 있으며,
≪중국어 신조어사전≫을 공동 집필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53길 27|대표: 이종근|사업자등록번호: 208-98-65623
전화: 02-744-8411|팩스: 02-745-4399|이메일: narawon@narawon.co.kr

Copyright ⓒ NARAWON Publishing Co. All Rights Reserved.

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53길 27|대표: 이종근
사업자등록번호: 208-98-65623 전화: 02-744-8411|팩스: 02-745-4399
이메일: narawon@narawon.co.kr

Copyright ⓒ NARAWON Publishing C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