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 분야별 책 보기

분야별 책 보기

도서출판 나라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분야별 책 보기

본문

선물

ㆍ 부제 오래도록 간직될 아름다운 사랑의 기억 ㆍ 작가 탄줘잉
ㆍ 발매 2007. 12. 23. ㆍ 분야 에세이
ㆍ 페이지 252쪽 ㆍ 크기 153 * 224 mm
ㆍ ISBN 978-89-7034-078-4 (03820) ㆍ 가격 9,800원
ㆍ 부제 오래도록 간직될 아름다운 사랑의 기억 ㆍ 작가 탄줘잉
ㆍ 발매 2007. 12. 23. ㆍ 분야 에세이
ㆍ 페이지 252쪽 ㆍ 크기 153 * 224 mm
ㆍ ISBN 978-89-7034-078-4 (03820) ㆍ 가격 9,800원
 
책소개
사랑하는 ‘내 남자’의 마음을, 나는 얼마나 알고 있는 걸까 
다른 생각, 다른 환경에서 생활한 남자와 여자가 사랑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성숙해나가는 것은 참으로 아름다운 일이다.
그런데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이란 결코 말처럼 쉽지 않다. 생각과 감정표현에 있어서 남자와 여자가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여기서 문제가 생기게 마련이다. 연인들이 다투는 이유는 여러 가지겠지만, 가장 빈번하고도 일반적인 원인은 ‘내 마음을 몰라준다’, ‘나를 이해해주지 않는다’라고 느낄 때가 아닐까. 그가 내 마음을 몰라주고 내 기대에 맞춰주지 않을 때의 서운함을 투정이나 짜증으로 표현했다가 큰 싸움으로 번지는 경우가 종종 혹은 자주 생기니까 말이다.
다른 사람의 마음은 내 마음 같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면서도 더 많이 기대하고 더 많이 바라며 그런 기대를 쉽게 포기할 수 없는 건 두 사람이 ‘사랑’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일 거다. 사랑하니까 더 많이 이해해주길 바라고, 사랑하니까 더 많이 참아주길 바라고, 사랑하니까 원하는 걸 모두 해주기를 바라는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이해하고,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연애 실용 심리서> 
이 책의 출발점은 바로 이것이다. 저자는 더 큰 사랑과 이해로 ‘성숙된 사랑’을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썼다고 밝혔다. 사랑하는 내 남자의 마음을 좀더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 그것을 ‘선물’이라는 매개체로 풀어가는 것이다.
상대에 대한 서운함과 미움이 밀려드는 순간, 입장을 바꿔서 나는 사랑하는 사람의 기대에 잘 맞춰주고 있는지, 나는 그의 마음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를 생각해보는 자세에서부터 성숙된 사랑이 시작되는 것처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면서 그를 한 번 더 생각해보고, 그를 한 번 더 이해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는 것이다.
이 책은 각각의 선물이 가진 의미를 설명하고, 그 선물을 받았을 때, 그 선물에 대한 남자들의 속마음을 <He's Diary-그녀에게 선물 받은 날>에서 엿볼 수 있다. 각각의 선물에 얽힌 사랑이야기, 에세이, 시가 들어 있고, 선물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아이디어’와 선물할 때 하면 좋을 ‘고백의 말’도 함께 담겨 있다.
그러나 여기까지만 보고 이 책을 단순히 ‘선물과 관련된 실용서’라고만 정의하기는 아깝다. 선물을 하는 방법이 제시되어 있긴 하지만, 그것은 구성의 한 방법일 뿐, 이 책의 포인트는 아니기 때문이다. 오히려 선물을 통해 같은 문제를 놓고도 서로 다르게 느끼고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남자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고, 남자가 연인에게 어떤 사랑을 바라는지를 알게 해준다는 점에서, 이 책은 ‘연애심리서’에 가깝다.
 
 
오래도록 간직될 아름다운 사랑의 기억, 선물 
저자 탄줘잉은 이 책의 프롤로그에서 이렇게 썼다.
‘연인에게 선물은 간직함입니다. 그것은 두 사람만의 값진 추억이며, 영원히 간직하고 싶은 보물입니다.’
사랑의 말은 하고 나면 사라져버리지만, 사랑의 마음을 담은 선물은 간직된다. 게다가 선물에는 그것을 주고받던 순간의 기쁨, 감동, 사랑의 마음이 스며있다. 그래서 선물은 시간이 지날수록 사랑의 추억으로 남고, 사랑의 순간을 간직한 보물이 되는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이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 속에 ‘선물’이 있고, 그 선물은 결국 두 사람의 사랑의 역사가 된다는 메시지를 담은 ≪선물 ―오래도록 간직될 아름다운 사랑의 기억≫! 이 책이 더 큰 사랑과 이해로, 성숙하고 아름다운 사랑을 만들어가는 밑거름이 되어줄 것이다.  
 
※ 이 책은 2007년 2월에 출간된 ≪내 남자에게 감동을 주는 사랑선물≫의 개정판입니다.

 

차례
선물 #1. 화초 : 우리 사랑을 푸릇푸릇 싱싱하게 가꿔가요
선물 #2. 손목시계 : 그대와 같은 시간 속에 있고 싶어요
선물 #3. 술 : 그대의 혈기는 나를 사로잡았죠
선물 #4. 스탠드 : 그대 곁에서 빛이 되고 싶습니다
선물 #5. 신발 : 그대와 나란히 걷고 싶어요
선물 #6. 차(茶) : 시간이 갈수록 깊이를 더해가는 그대 삶에 축복을
선물 #7. 넥타이 : 사랑은 아름다운 구속이에요
선물 #8. 낚싯대 : 그대만의 시간을 인정할게요
선물 #9. 서류가방 : 일하는 그대의 모습이 멋져요
선물 #10. 지포 라이터 : 그대의 정열을 사랑합니다
선물 #11. 선글라스 : 나만 바라봐주세요
선물 #12. 커피 : 우리 사랑에 중독되었어요
선물 #13. 촛불만찬 : 그대와 함께하는 시간은 언제나 파티 같아요
선물 #14. 장갑 : 내 손의 온기가 느껴지나요?
선물 #15. 담배 파이프 : 그대의 고민을 연기와 함께 날려보내세요
선물 #16. 손수 짠 스웨터 : 따뜻하게 안아줄게요
선물 #17. 지갑 : 그대의 비밀서랍 속에 나를 담아주세요
선물 #18. 면도기 : 사랑은 매일 새롭게 다듬어가는 거랍니다
선물 #19. 만년필 : 그대의 성공을 그립니다
선물 #20. 사진기 : 우리의 사랑은 영원이 됩니다
저자
지은이 | 탄줘잉(覃卓颖)
1969년 출생. 랴오닝사범대학 중문과를 졸업했다.
경제잡지사와 위안류출판공사에서 편집자로 일하는 동안 평론, 서평, 에세이 등 다양한 장르의 글을 발표했다.
특히 사람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삶에 대한 진지한 고민, 그만의 감성적 사유가 묻어나는 글을 써내 많은 독자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현재 중국에서 인기 작가로 꼽힌다.
주요 저서로 ≪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49가지≫, ≪살아가며 꼭 알아야 할 삶의 지혜 51가지≫, ≪이야기 속의 삶의 지혜≫, ≪스스로 하는 심리치료요법≫, ≪스스로 하는 심리보조요법≫ 등 다수가 있다.

옮긴이 | 이은희
북경어언대학교 중국어언문화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중국 현지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CEO 진시황의 패도경영≫, ≪천만 명의 마음을 울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야기≫, ≪제왕과 재상≫, ≪손오공이 직장에서 살아남기≫, ≪상해 상인의 상술≫, ≪황제열전 시리즈―진시황≫ 등 다수가 있다.

옮긴이 | 차혜정
서울외국어대학교대학원 한중통역번역학과를 졸업했고, 북경 대외경제무역대학에서도 수학했다.
현재 가톨릭대학교와 서울외국어대학원에서 중국어 통번역 강의를 하고 있으며, ㈜엔터스코리아에서 중국어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MBC <한글 위대한 문자의 탄생> 등의 영상물 번역을 포함하여 ≪중심 리더십≫, ≪CEO의 생각을 읽어라≫, ≪30대 직장인을 위한 자기경영노트≫, ≪역경에서 배우는 진리≫, ≪바다의 역사로 보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해적이야기≫ 등 다수의 역서가 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53길 27|대표: 이종근|사업자등록번호: 208-98-65623
전화: 02-744-8411|팩스: 02-745-4399|이메일: narawon@narawon.co.kr

Copyright ⓒ NARAWON Publishing Co. All Rights Reserved.

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53길 27|대표: 이종근
사업자등록번호: 208-98-65623 전화: 02-744-8411|팩스: 02-745-4399
이메일: narawon@narawon.co.kr

Copyright ⓒ NARAWON Publishing C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