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쾌한 아침을 여는 책 > 분야별 책 보기

분야별 책 보기

도서출판 나라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분야별 책 보기

본문

상쾌한 아침을 여는 책

ㆍ 부제 달콤한 수면으로 ㆍ 작가 제임스 B. 마스
ㆍ 발매 2003. 12. 15. ㆍ 분야 생활/건강
ㆍ 페이지 224쪽 ㆍ 크기 153 * 224 mm
ㆍ ISBN 89-7034-049-1 (003690) ㆍ 가격 9,000원
ㆍ 부제 달콤한 수면으로 ㆍ 작가 제임스 B. 마스
ㆍ 발매 2003. 12. 15. ㆍ 분야 생활/건강
ㆍ 페이지 224쪽 ㆍ 크기 153 * 224 mm
ㆍ ISBN 89-7034-049-1 (003690) ㆍ 가격 9,000원
 
책소개

이 책은 각 가정마다 필독서로서 소장해 둘만한 가치가 충분하다. 한 사람의 수면 건강은 자신만이 아니라 그 가정의 행복, 나아가 국가에 미치는 영향까지 크기 때문이다.

누구나 매일같이 잠을 자지만 수면의 중요성에 대해 제대로 인식하고 있는 사람은 드물다. 평소에 우리가 느끼는 정신적, 신체적 이상 증세들이 너무도 만성화되어 있어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를 살다 보면 어쩔 수 없는 거라며 치부해 버리기 일쑤다. 설마 수면이상 때문에 생기는 증상들이라고는 생각지도 못했을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을 읽다 보면 평소 자신에게서 느꼈던 신체적, 정신적 이상들의 원인이 바로 수면에 있었음을 깨닫고는 놀라게 된다.

그 증상은 우리가 평소에 느끼는 사소한 이상에서부터 죽음에까지 이르는 심각한 증상까지 이루 헤아릴 수 없이 많다. 다시 말해서 그 시작은 사소한 증상이었다고 해도 방치해 둔다면 훨씬 더 심각한 증상으로 발전할 수 있음을 암시해 주는 것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아직 이렇다 할 연구기관도 전문 병원도 없다. 하지만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인간의 삶의 질은 수면에 달려 있다 보고 여러 기구들과 전문 병원, 전문 의사들이 연구와 실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책은 그러한 미국의 유수한 수면연구기관과 수면학회, 수면의학 박사들이 연구와 실험을 통해 얻은 수면의 노하우들을 친절하고 자세하게 가르쳐 주고 있다. 그러므로 원론만 다루는 이론서가 아니라 당장 오늘밤부터라도 시작할 수 있는 방법들로 가득한 알찬 실용지침서이다.
 
능력은 있으나 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비즈니스맨, 머리는 좋으나 실력이 안 오르는 학생들,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 잦은 해외 출장이나 여행으로 시차병에 시달리는 사람들, 주야간 교대 근무를 하는 사람들, 갓난아기 때문에 새우잠을 자는 부모, 고령의 노부모를 모시는 사람들, 원인을 모르는 각종 수면 이상증세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이 책을 반드시 읽어야 한다.
저자인 제임스 B. 마스 박사는 “쾌면력(Power Sleep)을 실행하다 보면 평소에 느꼈던 피곤함, 집중력 저하, 건망증, 불면증 등은 사라지고 집중력 향상과 활기찬 생활, 맑은 정신이 주는 행복감을 비로소 실감하게 된다.”, “스스로도 놀라울 만큼 능력이 향상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서 모든 일들을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다.”라고 확신한다.

그래서 지금보다 훨씬 좋은 남편, 좋은 아내, 좋은 부모가 될 수 있고, 직장에서도 좋은 상사, 좋은 부하 직원이 될 수 있으며, 능력 있는 비즈니스맨, 실력 있는 학생이 될 수 있는, 말하자면 전보다 훨씬 활력 있고 건강해서 인생에서의 성공은 물론이고 행복 또한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미국 270만 가정에서 필독서로서 사랑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이자 일본 아사히 TV에서 극찬리에 방영되어 베스트셀러에 오른 바 있는 보기 드문 양서이다.

 

 

 ★ 저자의 말 - 아침을 지배하는 사람이 성공한다!

잠을 자면서 보내는 시간이 일생의 삼분의 일을 차지할 정도로 수면은 우리 모두에게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자신의 몸에 필요한 수면이란 어떤 것이며, 수면이 평소의 생활과 인생에 얼마만큼 큰 영향을 미치는지 아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ꡐ수면은 시간 낭비다ꡑ라든가 ꡐ수면이 뭐 그렇게 중요해? 부족하다 싶으면 언제든 보충하면 되지 뭐ꡑ라는 식으로 오해와 편견에 사로잡힌 경우가 많습니다.

나는 이 책을 통해, 일이나 공부에 능력을 한껏 발휘하면서 만족스럽게 살아가려면 잠은 어느 정도 자야 하는 것인지, 깨어 있는 시간을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 수면법이란 무엇인지 분명하게 제시해 나갈 생각입니다.

뿐만 아니라 수면에 관한 생리학과 심리학 그리고 의학의 최신 연구와 통계를 통해서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적절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는 필요성과 그 노하우를 분명하게 밝히려고 합니다.

수면부족은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만큼 우리에게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기분, 판단력, 행동력, 창조력,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저하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교통사고 확률도 증가할 뿐 아니라 위장, 심장혈관의 활동과 면역 시스템마저도 쇠약하게 합니다. 수면부족이 초래하는 정신적, 물질적 손실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막대하며, 그런 의미에서도 수면부족을 극복하는 일은 모든 사람에게 빼놓을 수 없는 과제인 것입니다.

주간의 업무와 공부, 기타 여러 가지 활동은 얼마나 잘 자느냐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현대사회는 수면부족이 만연하고 있고 밤에도 자지 않고 일하는 사람만이 우수한 사람이라는 이상한 풍조 또한 만연해 있습니다. 현재 성인들 중 적어도 50퍼센트가 만성적으로 수면부족에 빠져 있으며 수면에 어떤 문제를 안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최근 10년 사이의 사태는 한층 더 심해져서 선진국 어디서나 비슷한 경향이 보여지고 있는 게 실정입니다.

부적절한 수면이 목숨을 해칠 만큼 위험하다고는 할 수 없더라도 생활의 질이나 인생의 질은 갈수록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적절한 수면을 취한다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해서 만족스러운 하루하루를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을 우리 모두가 분명히 인식해야 합니다. 하지만 현대인은 너무 바쁘게 생활하는 나머지 수면이 소홀히 여겨지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이런 상태가 계속된다면 언젠가는 중대한 사태를 초래할 지도 모릅니다. 이런 습관은 순식간에 고쳐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이제부터 당신이 이 책을 통독하고 실천한다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 시간에 일어나는 다채로운 뇌의 활동과 수면에 숨겨진 파워와 쾌면법을 알고 나면,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수면법을 깨닫게 될 것이고 지금까지 좋지 못했던 수면습관을 고침으로써 어제까지의 자신은 거짓말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쾌면력을 평소 생활에 실행하다 보면 몇 주일이 지난 후에는 상쾌하게 눈을 떠서 낮 시간을 효과적으로 보내는 느낌이 어떤 것인지 아마 태어나서 처음으로 실감하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스스로도 놀라울 만큼 능력이 향상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서 모든 일들을 기분 좋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생이란 바로 그래야 하는 것입니다!

 

 

차례
1장 당신의 쾌면을 약속하는 자기 체크법
―뇌도 기력도 위축되는 질 나쁜 수면법을 퇴치한다!

2장 깊이 자고 힘을 축적하는 슈퍼 타임
―뇌는 자는 중에도 이만큼의 일을 한다!

3장 두뇌를 활성화시키는 최적의 수면조건
―실력이 안 오르는 원인은 모두 여기에 있었다

4장 상쾌한 아침을 보증하는 4가지 신습관
―이것으로 쾌적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5장 쾌면은 이런 침실에서 생겨난다
―사소한 연구로 쾌면도를 한층 올릴 수 있다

6장 이런 증상이 있다면 하루 빨리 수면개선을!
―수면부족으로 끝나지 않는 수면장애의 무서운 실체

7장 15분의 낮잠으로 심신에 활력을 준다
―사소한 시간 연구가 절대적인 효과를 낳는다

8장 야근할 때의 수면건강법
―몸에 부담을 주지 않는 쾌적한 근무

9장 시차 적응을 위한 공략법
―업무의 능률, 여행의 즐거움을 위한 방법들

10장 가족의 편안한 수면을 위해
―젖먹이 아기, 고령자를 둔 가정을 위한 즉효법

11장 당장 오늘밤부터 할 수 있는 수면개선
―잠들지 못하는 밤은 가라
저자
지은이 | 제임스 B. 마스(James B. Maas)
코넬 대학교수, 심리학 박사.
수면의 생리와 심리학적 측면만이 아니라 실생활 개선에 직결하는 ‘수면향상 계획표’의 제창자로서 유명.
이 책은 출간과 동시에 미국의 실업계를 비롯해 각계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오랫동안 미국인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이다. 그리고 저자는 ‘쾌면력’ 보급을 위해서 정부 기관과 기업 세미나, 강연회, TV 출연 등도 정력적으로 하고 있으며 폭넓은 연령층으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다.

옮긴이 | 은영미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출판기획도 겸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순간 영작문 셔플 트레이닝(중급)》 《순간 영작문 패턴 프랙티스(고급)』 《CD만 들어라, 영단어가 저절로 외워진다(초 ·중급)》 《CD만 들어라, 영어표현이 저절로 외워진다》 《CD만 들어라, 영숙어가 저절로 외워진다》 《Big Fat Cat의 세계에서 제일 간단한 영어책》 《보물지도》 《나는 한 번 읽은 책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는다》 《버리고 비웠더니 행복이 찾아왔다》 《우리는 좁아도 홀가분하게 산다》 외 다수가 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53길 27|대표: 이종근|사업자등록번호: 208-98-65623
전화: 02-744-8411|팩스: 02-745-4399|이메일: narawon@narawon.co.kr

Copyright ⓒ NARAWON Publishing Co. All Rights Reserved.

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53길 27|대표: 이종근
사업자등록번호: 208-98-65623 전화: 02-744-8411|팩스: 02-745-4399
이메일: narawon@narawon.co.kr

Copyright ⓒ NARAWON Publishing C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