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가 막힘없이 이어지는 33가지 포인트 > 스테디셀러

스테디셀러

도서출판 나라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스테디셀러

본문

대화가 막힘없이 이어지는 33가지 포인트

ㆍ 부제 왠지 대화가 잘 끊기는 당신에게 ㆍ 작가 가나이 히데유키
ㆍ 발매 2010. 8. 12. ㆍ 분야 자기계발
ㆍ 페이지 240쪽 ㆍ 크기 148 * 210 mm
ㆍ ISBN 978-89-7034-212-2 (13320) ㆍ 가격 11,000원
ㆍ 부제 왠지 대화가 잘 끊기는 당신에게 ㆍ 작가 가나이 히데유키
ㆍ 발매 2010. 8. 12. ㆍ 분야 자기계발
ㆍ 페이지 240쪽 ㆍ 크기 148 * 210 mm
ㆍ ISBN 978-89-7034-212-2 (13320) ㆍ 가격 11,000원
 
책소개

모처럼 용기 내어 입을 떼었건만 싸늘한 분위기에 몸 둘 바를 모르겠다고?

여기 당신을 주변인에서 주인공으로 만들어 줄 유쾌한 대화 비법을 모았다!”

처음 만나는 사람과도 거리낌 없이 유쾌한 대화를 나누며 금방 친구가 되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은 누구에게나 인기가 있으며, 그들의 응원과 지지로 좀 더 쉽게 성공과 행복을 손에 넣는다.

언제, 어디서, 누구와도 막힘없이 대화를 술술 풀어가는 사람의 비법은 무엇일까? 도대체 어떤 대화기술을 가졌기에 그가 있는 곳은 언제나 웃음꽃이 피는 걸까?

서툰 대화 솜씨로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싶어 하는 이 대화기술을 저자는 생생한 예문과 함께 샅샅이 파헤치고 있다.

맨 먼저 내 이야기가 탄력이 붙지 않는 이유와 대화가 끊기는 이유를 알아보고, 다음으로 그에 대한 개선 방법을 설명한다. 그 밖에도 ‘떨림증 극복법’ ‘말하고 싶게 만드는 질문법’ ‘대화에 활기를 불어넣는 칭찬법’ ‘30분 이상 즐겁게 대화할 수 있는 33가지 이야깃거리’ 등, 대화를 활기차게 하는 포인트를 명확히 제시하고 있다.

‘그 말을 왜 했을까!’ ‘무슨 말이라도 해야 했는데!’ 이제 더 이상 뒤돌아서 후회하지 마라! 꽉 막힌 벽창호 씨와도, 내성적인 수줍음 씨와도 유쾌하게 대화하고 상쾌하게 일어서자!

 

언제, 어디서, 누구 소통할 수 있는 이야깃거리 33

말솜씨가 경쟁력인 시대다. 비즈니스, 취업 면접, 사내외 프레젠테이션, 심지어 친구들 사이에서도 말솜씨는 내가 목적한 바를 이루게 하는 가장 큰 경쟁력이다.

하지만 말을 잘한다는 게 좀처럼 녹록하지 않다. 처음 말문을 잘 열었다 해도 대화를 이어가기가 쉽지 않다. 상대방과 내가 겨우 한마디씩 주고받았을 뿐인데 곧바로 말문이 막히고 어색한 침묵만이 몸 둘 바를 모르게 한다. 이때 필요한 것이 언제, 어디서, 누구하고나 소통할 수 있는 이야깃거리이다.

이 책에서는 일상생활의 대화조차 무거운 마음의 짐인 이들을 위해 실생활에서 곧바로 써먹을 수 있는 이야깃거리 33가지를 소개한다. 더불어 예문을 제시하고 포인트를 짚어주어 얼마든지 응용할 수 있게 했다. 이 이야깃거리 33가지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 누구하고나 유쾌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이다.

 

끊기지 않고 유쾌하게 주고받는 캐치볼 대화법

대화가 활기를 띠려면 자신이 적극적으로 말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또 말수가 적은 상대방이 어색해 할까봐 자신이 먼저 말해야 한다고 믿는 사람이 있다. 이들은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에서 대화의 주도권을 잡지만 결국 대화를 독점하게 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대화는 끊겨버리고 만다.

저자는 대화가 캐치볼과 같다고 말한다. 캐치볼은 내가 상대에게 공을 던지면 상대가 공을 받아 다시 나에게 던지는 게임이다. 물론 공을 던질 때는 상대가 잘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며 던져야 게임이 이어질 수 있다. 대화도 마찬가지이다. 누구 혼자만 이야기해서는 대화를 이어나갈 수 없다. 말을 주고받는 것이 대화의 기본이고 상대에 대한 진정한 배려인 것이다.

바른 배려심에 저자가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말하고 싶게 만드는 질문법’, ‘신바람 나게 맞장구치는 법’,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는 법’ 등이 더해진다면 언제든 ‘끊어지지 않고 유쾌하게 주고받는 캐치볼 대화법’을 구사할 수 있을 것이다.

 

대화가 술술 풀리면 인생도 술술 풀린다

나의 대화는 왜 매번 손발이 오그라들 것 같은 침묵의 시간으로 빠져드는 걸까? 너무도 유명한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 백 번 이긴다’는 속담이 있다. 저자는 먼저 나를 알게 한다. 대화가 끊기는 이유를 14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그 원인을 샅샅이 파헤쳤다. 그리고 이어서 ‘대화의 적’이 되는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개선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이제 적을 알고 나를 알았으니 더 이상 손발이 오그라들 것 같은 침묵의 시간이 두렵지 않다.

저자는 작은 용기와 기술만 있다면 누구나 대화의 달인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기술은 저자가 전수해 줄 만반의 준비를 갖춰 놓았으니 우리는 아주 조금 용기를 내기만 하면 된다.

자, 이제 대화의 달인으로 가는 첫걸음을 내딛어 보기로 하자. 대화가 술술 풀리면 인생도 술술 풀린다.

 

언어를 감지갈리시아어구자라트어그루지야어그리스어네덜란드어네팔어노르웨이어덴마크어독일어라오어라트비아어라틴어러시아어루마니아어룩셈부르크어리투아니아어마라티어마오리어마케도니아어말라가시어말라얄람어말레이어몰타어몽골어몽족미얀마어 (버마어)바스크어베트남어벨로루시어벵골의보스니아어불가리아어사모아어세르비아어세부아노세소토어소말리아어쇼나어순다어스와힐리어스웨덴어스코틀랜드 게일어스페인어슬로바키아어슬로베니아어신디어신할라어아랍어아르메니아어아이슬란드어아이티 프랑스 말아일랜드어아제르바이잔어아프리칸스어알바니아어암하라어에스토니아어에스페란토 말영어요루바어우르두어우즈베크어우크라이나어웨일즈어이그보어이디시어이탈리아어인도네시아어일본어자바어줄루어중국어(간체)중국어(번체)체와어체코어카자흐어카탈로니아어칸나다어코르시카어코사어쿠르드어크로아티아어크메르어키르기스어타갈로그어타밀어타직어태국어터키어텔루구어파슈토어펀자브어페르시아어포르투갈어폴란드어프랑스어프리지아어핀란드어하와이 사람하우사어한국어헝가리어히브리어힌디어
갈리시아어구자라트어그루지야어그리스어네덜란드어네팔어노르웨이어덴마크어독일어라오어라트비아어라틴어러시아어루마니아어룩셈부르크어리투아니아어마라티어마오리어마케도니아어말라가시어말라얄람어말레이어몰타어몽골어몽족미얀마어 (버마어)바스크어베트남어벨로루시어벵골의보스니아어불가리아어사모아어세르비아어세부아노세소토어소말리아어쇼나어순다어스와힐리어스웨덴어스코틀랜드 게일어스페인어슬로바키아어슬로베니아어신디어신할라어아랍어아르메니아어아이슬란드어아이티 프랑스 말아일랜드어아제르바이잔어아프리칸스어알바니아어암하라어에스토니아어에스페란토 말영어요루바어우르두어우즈베크어우크라이나어웨일즈어이그보어이디시어이탈리아어인도네시아어일본어자바어줄루어중국어(간체)중국어(번체)체와어체코어카자흐어카탈로니아어칸나다어코르시카어코사어쿠르드어크로아티아어크메르어키르기스어타갈로그어타밀어타직어태국어터키어텔루구어파슈토어펀자브어페르시아어포르투갈어폴란드어프랑스어프리지아어핀란드어하와이 사람하우사어한국어헝가리어히브리어힌디어
음성 기능은 200자로 제한됨
차례
들어가며
프롤로그: 왠지 대화가 끊기는 당신에게

Part1: 이렇게 하면 대화가 끊기지 않는다
01. 이것이 ‘떨림증’ 극복법이다
02. 대화의 기본을 갖춰라
03. 신체를 이용해 말하라
04. 웃음은 대화의 윤활유다
05. 겉모습이 대화의 첫인상을 결정한다
06. 이것만 알면 첫만남도 두렵지 않다
07. 자기암시가 자신감과 용기를 준다
08. 임기응변 능력을 길러라
09. 경험을 쌓으면 대화가 술술 풀린다
10. 목적을 의식하면 대화가 저절로 이어진다

Part2: 이렇게 하면 대화에 탄력이 붙는다
11. 대화는 주고받는 캐치볼이다
12. 상대방이 더 많이 말하도록 만들어라
13. 이것이 진정한 대화의 맞장구다
14.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라
15. 서로의 공통점을 발견하라
16. 남을 웃기기 전에 먼저 웃어라
17. 독심술로 대화의 수위를 조절하라
18. 수다의 함정에 주의하라

Part3: 말하고 싶게 만드는 질문법
19. 질문으로 이야기 소재를 늘려라
20. 이렇게 질문하면 대화가 훨씬 활기차다
21. 이렇게 질문하면 대화가 끊어진다
22. 배려 있는 질문이 마음을 털어놓게 한다
23. 상담을 성사시키려면 이렇게 질문하라
24. 질문 다음에는 긍정적인 말을 던져라

Part4: 대화의 문을 여는 키워드
25. 30분 이상 즐겁게 대화할 수 있는 이야깃거리
여행, 즐거운 일, 놀이기구, 자동차, 지하철, 비행기, 기차, 배, 일, 취미, 자연, 고향, 출신지, 유행, 말, 지혜, 감기, 알레르기, 친구, 학교, 직장, 스포츠, 자녀, 가족, 뉴스, 패션, 옷차림, 먹을거리, 맛있는 식당, 요리, 건강, 집, 거주지

Part5: 대화에 활기를 불어넣는 칭찬법
26. 칭찬하면 대화가 활기를 띤다
27. 진심을 담아 칭찬하라
28. 상대의 장점은 이렇게 발견하라
29. 칭찬 맞장구로 대화는 한층 탄력이 붙는다
30. ‘칭찬 다음에 질문’을 반복하라

Part6: 틈을 잘 살리는 대화법
31. 틈은 대화에 묘미와 깊이를 더한다
32. 대화는 ‘틈을 잘 살리는 기술’이다
33. 대화를 끝낼 때 좋은 인상을 남겨라

에필로그: 당신이라면 할 수 있다!
저자
지은이 | 가나이 히데유키(金井英之)
니혼대학 경제학부 졸업.
‘토크 앤 커뮤니케이션 화술교실’의 원장을 맡고 있는 저자는 강사와 어시스턴트 등 40여명을 거느리고 일본의 7개 지역에서 화술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기업과 단체에서 강연회와 사원교육을 하는 등 폭넓게 활약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10초 만에 사로잡는 대화기술』『마음을 움직이는 지적대화』『남 앞에서 떨지 않고 말하게 해주는 책』『능숙한 화술이 몸에 배는 45가지 법칙』『3분간 스피치』『떨림을 극복하는 화술』『금방 몸에 배는 능숙한 화법』『화술 하나로 인생이 달라진다』『떨림을 극복하는 화술』외 다수가 있다.

옮긴이 | 은영미
국민대학교 졸업. 다년간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했다.
현재 번역은 물론 출판기획ㆍ편집까지 영역을 넓혀 활약하고 있다.
주요 번역서로『당신의 소중한 꿈을 이루는 보물지도』『가슴 뛰는 상상을 즐겨라』『10일 만에 나를 변화시키는 기술』『8분간으로 행복해지는 법』『WINNERS』『나는 절대로 쓰러지지 않는다』『두려움 없이 간절히 원하라』『발상전환의 힌트』『거센 파도는 1등 항해사를 만든다』『상쾌한 아침을 여는 책』『사람의 마음을 여는 열쇠』『7일 만에 말을 잘 하게 되는 책』『Big Fat Cat의 세계에서 제일 간단한 영어책』『CD만 들어라 시리즈 (전4권)』외 다수가 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53길 27|대표: 이종근|사업자등록번호: 208-98-65623
전화: 02-744-8411|팩스: 02-745-4399|이메일: narawon@narawon.co.kr

Copyright ⓒ NARAWON Publishing Co. All Rights Reserved.

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53길 27|대표: 이종근
사업자등록번호: 208-98-65623 전화: 02-744-8411|팩스: 02-745-4399
이메일: narawon@narawon.co.kr

Copyright ⓒ NARAWON Publishing Co. All Rights Reserved.